분당 구미동 고급 주택타운 ‘한샘 바흐하우스’ 분양 > 갤러리 | 한샘바흐하우스

중앙일보

분당 구미동 고급 주택타운 ‘한샘 바흐하우스’ 분양

| 구미동 고급주택타운에 둥지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고강도 부동산대책 이후 부동산 경기가 대체로 주춤한 가운데 주택 담보대출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주택 상품이 수요자 등의 관심을 받고 있다.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시가 15억원이 넘는 아파트에 대해 주택 구입용 주택 담보대출이 금지되었고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해서도 LTV(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릴 때 인정되는 자산가치 비율)가 축소되는 등 주택담보대출이 까다로워졌다.

하지만 분당 구미동 한샘 바흐하우스는 지난달 부동산 대책의 하나인 15억 대출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고 선착순으로 기본 대출에 추가 무이자 대출까지 가능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의사, 변호사,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상류층 수요자들은 기존 아파트 시세차익이나 땅값 변동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다”며 “이들은 획일화된 아파트의 구조에서 벗어나  삶의 개성이 존중 받는 주거공간을 원하고 있어 고급주택 등에 관심을 보인다”고 말했다.


| 15억 이상 대출 규제 대상서 제외...물량 적어 희소가치 높다는 평가

한샘 바흐하우스는 분당의 비버리힐스라고 불리는 구미동 고급주택타운에 자리 잡고 있다. ‘천당 위 분당’이라는 말이 있듯 분당의 드믄 노른자 땅에 세워지는 한샘 바흐하우스는 분당 고급 주택타운에 입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꼽히고 있다.

실제 구미동 고급주택타운은 최고급 단독주택과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고급 타운하우스가 밀집한 부촌이면서 자연과도 가까워서 개성적인 주거 문화를 원하는 상류층들에게 인기가 높다. 게다가 분당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분당의 명문학군과 학원가를 누릴 수 있다.

희소가치도 한샘 바흐하우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도심권 최고급 타운하우스를 찾는 수요에 비해 신규 공급 물량이 그리 많지 않아서다. 부유층들의 입주만족도가 높아 매물도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

한샘 바흐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외에도 평창동, 성북동 등 서울  강북 부촌에서 이사오고 싶어 하는 자산가들 계약 문의가 많다”라며 “이 중에는 아들 부부, 손자 손녀와 같이 함께 한 단지에 살고 싶다며 2가구 분양을 문의하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한샘 바흐하우스에선 11m 중정, 마당, 테라스, 개인 엘리베이터와 커뮤니티 시설까지 아파트와 단독주택 장점만 결합한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VIP 라운지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출처: https://news.joinsland.joins.com/brand/view.asp?pno=139476&ispc=y

PR & CONTACT

한샘 바흐하우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80-1 / 모델하우스 : 서울시 강남구 123-45 위치보기